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줄거리 원작에 관하여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줄거리 원작에 관하여

드라마

2020년 4월 23일

감독 바트프룬디치

출연 미셸 윌리엄스, 줄리안 무어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줄거리 원작에 관하여

줄거리

 

모든 것을 마주하게 된 그날의 결혼식, 그리고 운명적 만남!

인도에서 아동 재단을 운영 중인 ‘이자벨’(미셸 윌리엄스)은 세계적 미디어 그룹 대표 ‘테레사’(줄리안 무어)로부터 거액의 후원을 제안받는다. 단, ‘이자벨’이 반드시 뉴욕으로 와야 한다는 특별한 조건이 따라붙고, 어쩔 수 없이 뉴욕으로 향한 ‘이자벨’은 ‘테레사’의 딸 ‘그레이스’(애비 퀸)의 결혼식에 초대받는다. 그리고 그 결혼식에서 20년 전 가장 소중했던 기억과 마주하게 된 ‘이자벨’은 다시 한번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는데…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줄거리 원작에 관하여

 

영화 애프터 웨딩 원작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은 수잔 비에르 감독이 2006년 연출한 영화 애프터 웨딩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영화 애프터 웨딩은 제79회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 영화상에 노미네이트 됐고, 수잔 비에르 감독은 이를 발판삼아 <인 어 베러 월드> <버드 박스> 등을 연출하며 세계적인 감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연을 맡았던 매즈 미켈슨 역시 이 작품으로 할리우드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정식 개봉된 적 없는 작품이지만 당시 세계적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국내 매체에도 그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고, 이를 바탕으로 비극적 가족사 안에서 딜레마에 빠져든 인물들의 그림자를 본다. 섬세한 심리 드라마”(씨네21), “결혼은 곧 비밀의 창고라는 공감대에서 시작하지만 우리의 관습과는 전혀 다른 결말에 도착한다. 비밀이 새로운 시작이 되는 영화”(서울신문) 등의 다양한 리뷰가 실리기도 했습니다.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줄거리 원작에 관하여

한편 이를 리메이크한 바트 프룬디치 감독은 현실적인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강렬한 휴먼드라마에 매료되었다고 밝혔는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다. 인간의 나약함, 타인과 관계를 형성하며 느끼는 감정들. 중요한 건 우리 모두가 이 여정 속에 있고, 어디로 향하게 될지 자신도 알 수 없다고 설명하는 한편, 개인적인 딜레마부터 그를 둘러싼 세상의 불균형까지, 원작의 다층적인 구조에 집중해 리메이크를 결심했습니다고 밝혔다. 반면 제작자 조엘 B 마이클스는 원작을 비판적인 자세로 바라보았다. 그 결과 캐릭터의 성별을 여성으로 바꾼다면 훨씬 더 좋은 영화가 나올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여성 배우들이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메인 롤을 맡을 기회가 부족한 상황 속에서, 전 세계적으로 젠더에 따른 다양한 역학 관계의 변화를 받아들이고 있는 현시대의 분위기를 잘 반영한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 것. 바트 프룬디치 감독은 이러한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했고 남성들이 연기했던 캐릭터를 여성으로 바꿈으로써, 여성이 중요한 선택을 내리고 그 선택의 결과를 마주하는 여성 서사를 명료하게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이를 통해 원작에서 매즈 미켈슨과 롤프 라스가드가 연기한 캐릭터는 미셸 윌리엄스와 줄리안 무어가 각각 캐스팅되어 연기했습니다. 줄리안 무어는 이 작품의 출연뿐만 아니라 제작자로도 이름을 올렸는데, 이에 대해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는 건 정말 멋진 일이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줄거리 원작에 관하여

 

영화 애프터 웨딩에 관하여

 

크로스 젠더리메이크로 화제를 모은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의 바트 프룬디치 감독은 극을 이끌어갈 두 여성으로 각각 줄리안 무어와 미셸 윌리엄스를 염두에 두고 시나리오 각색 작업을 했습니다. 줄리안 무어는 수잔 비에르의 원작 영화가 가진 힘과 바트 프룬디치 감독에 대한 믿음, 그리고 크로스 젠더라는 특별한 리메이크 방식에 매료되어 출연을 결정했습니다. 아역 배우 출신의 줄리안 무어는 그동안 <디 아워스> <싱글 맨> <헝거게임> 시리즈, <매기스 플랜> <킹스맨: 골든 서클> 등 다양한 작품들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쳤으며 <스틸 앨리스>로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최고의 연기파 배우. 하지만 늘 자신만의 이야기를 꿈꿔왔다는 그녀는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라고 고백하며, 때문에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과 같은 작품을 만난 것이 정말 멋진 일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줄거리 원작에 관하여

줄리안 무어의 합류 이후 상대역으로는 미셸 윌리엄스가 캐스팅되었다.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의 이자벨은 영화 안에서 보여지지 않는 과거의 감정까지 연기해야 하고, 특히 원작에서 매즈 미켈슨의 연기가 뛰어난 평을 받았던 만큼 그의 연기력을 잊게 할 정도의 탁월한 연기력을 가진 배우가 필요했습니다. 미셸 윌리엄스는 TV시리즈 도슨의 청춘일기로 스타덤에 올랐지만 이후 빔 벤더스, 이안, 마틴 스콜세지, 토드 헤인즈 등 거장들의 작품에 출연하며 작품성 위주의 남다른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이 과정에서 연기력을 인정받기 시작해 <브로크백 마운틴>으로 처음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마릴린 먼로와 함께한 일주일>을 통해 골든 글로브와 미국 전역의 비평가 협회에서 9개의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처럼 스타보다 배우이길 원하는 현존하는 최고의 실력파 배우 중 한 명인 미셸 윌리엄스는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의 출연에 대해 매 상황마다 섬세한 감정을 표현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오히려 한 번도 연기해보지 못한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었다는 것에 대한 기쁨을 느꼈다고 전했습니다.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줄거리 원작에 관하여

인도와 뉴욕을 오가는 로케이션 속, 두 여인의 서사는 줄리안 무어와 미셸 윌리엄스의 놀라운 연기뿐만 아니라 그들을 둘러싼 공간, 소품, 의상 그리고 음악까지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관객들에게 특별한 감성을 선사한다. 촬영은 바트 프룬디치 감독과 함께 호흡을 맞췄던 적이 있는 훌리오 매컷이 담당했습니다. 러시아 거장인 안드레아 콘찰로프스키 사단으로 시작해 히트 시리즈인 <나 홀로 집에> <34번가의 기적> <웨딩 크레셔> <피치 퍼펙트>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했으며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의 비주얼 컨설턴트로 <주먹왕 랄프> <곰돌이 푸> 등의 경력을 지닌 훌리오 매컷과의 작업에 대해 바트 프룬디치 감독은 이자벨이 20년 만에 돌아오게 된 뉴욕을 화려한 스타일로 담아낼 수 있는 최고의 촬영 감독”, “서로 말하지 않아도 생각을 꿰뚫을 정도로 친한 사이로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기뻤다라며 애정어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미술 감독으로는 아카데미가 주목하고 있는 그레이스 윤이 함께했습니다. 세계적인 아트 스쿨인 파슨스 디자인 스쿨 출신의 그레이스 윤은 구글’, ‘오레오’, ‘도스에키스’, ‘서브웨이’, ‘피셔 프라이스등의 브랜드 광고에 참여했고, 폴 슈레이더 감독의 제60회 칸 국제 영화제 감독주간 초청작 <먹거나 먹히거나>, 91회 아카데미 노미네이트 <퍼스트 리폼드>, 아리 애스터 감독의 <유전> 등에 참여하며 그 재능을 인정받고 있다. 그 외 음악에는 <라이프 오브 파이>로 아카데미와 골든글로브 음악상을 동시에 석권한 마이클 대나, 편집에는 <캡틴 판타스틱> <호밀밭의 반항아> <갤버스턴>의 조셉 크링스가 참여했으며 그 외 <문라이즈 킹덤> <비긴 어게인> <윈드 리버>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등에 참여한 최고의 제작진들이 참여했습니다.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줄거리 원작에 관하여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에 합류한 최강 제작진들은 인도 카라이쿠디의 할렘 지역에서 뉴욕 최상층 라이프 스타일까지 극명하게 대비되는 두 공간을 배경으로 전혀 다른 삶을 살아가고 있는 두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을 아름답게 그려내고자 했습니다. 특히 그들이 살아온 20년의 시간들을 관객들이 충분히 상상할 수 있길 원했고, 이를 위해 인물들의 공간에 집중했습니다. 바트 프룬디치 감독은 인도와 뉴욕을 오가는 로케이션 촬영부터 인물들이 살고 있는 집과 방, 그 안의 소품들 그리고 인물들의 의상 등 제작진들과 디테일한 논의를 아끼지 않았다.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줄거리 원작에 관하여

미술 감독을 맡은 프러덕션 디자이너 그레이스 윤과 아트 디렉터 캣 나바로는 이미 <유전>을 통해 그들의 실력을 증명한 바 있는데,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을 준비하며 특별히 긴밀하게 협력했습니다. 인물들에게 사용할 색채부터 특정 장면에서 어떤 색온도가 가장 잘 어울릴지 고민하며, 공간과 의상이 하나의 온전한 캐릭터가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비긴 어게인> <라이프 오브 파이> 등에서 의상을 담당했던 아준 바신은 인도 스타일의 색채와 그곳에서 들여온 원단, 의상만을 사용해 이자벨의 의상을 제작했습니다. 또한 뉴욕 상위층인 테레사오스카’, ‘그레이스의 경우 최고급 원단을 사용했지만 부드러운 중간색을 사용해, 위화감이 들지 않고 안락함이 전해지는 우아한 스타일을 완성, 의상만으로도 가족임을 느끼게 해주는 통일감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장면이기도 한 그레이스의 결혼식 장면의 경우 매우 프라이빗한 순간으로 보여지도록 하기 위해 하객들의 의상을 단순하게 디자인해 마치 정원의 일부처럼 느껴지도록 작업했습니다.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줄거리 원작에 관하여

 

이렇게 완벽한 조화로 셋팅된 미술, 프러덕션, 의상, 소품 등은 촬영 감독인 훌리오 매컷에 의해 아름다운 영상미로 완성되었다. 해상도 6.5K인 알렉사 65 카메라로 70mm 필름 같은 효과를 내도록 촬영했는데, 이는 인물들 간의 섬세한 감정과 이야기의 극적인 지점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백색광을 여러 색으로 분산시키는 데 있어서 새로운 조명 방식을 사용, 안면의 그림자를 통해 인물의 감정 변화 및 특징을 표현하는 것 외에 감성 가득한 아름다운 뉴욕 영상미까지 선사했습니다. 이처럼 최강 제작진들의 완벽한 팀워크와 섬세한 디테일을 통해 아름다운 영상미와 영화의 스토리를 풍부하게 만드는 우아한 미장센을 탄생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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