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 모두가 공범이다. '전형적인 마동석표 영화'

"모두가 공범이다"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드릴 영화는 임진순 감독, 마동석, 김새론 주연, 장광, 이상엽, 신세휘, 진선규, 오희준 조연, 손은서, 서정연 특별출연의 동네 사람들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의 배우인 마동석씨가 주연으로 나오는 영화로 기대하고 보게 되었습니다. 영화 포스터에 이런 문구가 있습니다. " 모두가 공범이다." 영화의 전체적인 느낌을 알려주는 문구였습니다.  학생에 관심없는 학교, 일키우기 싫어하는 경찰, 신고하지 않는 무관심한 사람들. 그래서 제목도 '누구도 믿을 수 없는 동네사람들' 로 하였나봅니다.

 

액션 스릴러

한국

2018년 11월 7일 개봉

감독 임진순

출연 마동석, 김새론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어떤 동네에서 여고생이 실종되는 사건이 생깁니다. 그 여고생의 절친 강유진(김새론)은 그친구를 찾으려고 애를 씁니다.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이런 곳에 새로운 기간제 교사로 역기철(마동석)선생님이 부임하게 됩니다. 학생 주임을 맡게 된 역기철은 공과금을 안낸 학생들에게 돈을 받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왠지 양아치 같네요.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공과금을 받으러 다니다가 강유진과 실종된 친구가 명단에 있는것을 확인합니다. 역기철은 유진이에게 돈을 독촉하고 친구 이야기를 하지만 유진이는 이를 무시하며 자리를 피합니다.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유진이는 실종된 친구의 흔적을 찾기 위하여 술집에 들어 갑니다. 그것을 본 역기철은 따라들어 갑니다. 그 술집에서 실종된 친구를 채린이라고 부르는 것을 알게 되고, 유진이는 이곳이 실종된 친구와 연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사실을 알아챈 건달들이 위협을 하게되고, 그것을 본 역기철이 나타나서 건달들을 제압을 합니다.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역기철도 이제 실종된 학생에게 관심을 가지고 신고를 합니다. 하지만 경찰도 학교도 은폐를 하는 듯한 모습에 의심을 합니다. 배후에 누군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영화 동네사람들 배우 마동석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마동석이라는 배우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이미지를 너무 소모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작을 하고 있고, 캐릭터도 비슷한 느낌입니다. 물론 마동석이라는 독보적인 캐릭터에 다른 느낌의 캐릭터의 캐스팅은 잘들어오지 않을 것 같기는 합니다. 마블의 길가매쉬역도 이렇게 다져놓은 캐릭터덕분에 들어온것 같기는 합니다. 하지만 관객과 팬 입장에서는 아쉬운것은 사실입니다.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영화 동네사람들 배우 김새론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영화 아저씨에서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는 그소녀가 폭풍성장을 하였습니다. 그에 맞추어 연기도 더욱 성장한 모습을 보입니다. 여전히 어린나이지만 연기는 어느 성인 연기자 못지 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되는 배우입니다.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영화 동네사람들에 대하여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전형적인 마동석표 영화입니다. 초반에는 인상적이였으나 그이후 이끌어가는 흐름이 너무 진부하였습니다. 보면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예상한대로 흘러갑니다. 중간 재밌는 장면과 코믹요소를 넣었지만, 작은 양념에 불과한것 같습니다. 긴장감을 조금더 넣는 연출을 하였으면 하는 안타까움이 듭니다. 집중이 떨어지는 느낌이였어요. 큰기대를 하지않고 아무 생각없이 보면 좋을 영화입니다.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영화 동네 사람들 관객평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또 똑같은 여학생 대상 성희롱성추행 납치 또 똑같은 변태 이사장 또 변태 낙하산 아들. 또 똑같은 조폭들과 싸움. 또 맨날 똑같은 결말... 우리나라는 감독이 한명인가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범죄도시의 마동석케릭터가 흥하고 난 후 1년도 안된사이에 비슷한 아류작들이 넘쳐나는듯. 팔씨름왕동석/유도관장동석/선생동석 등등. 발로 쓴듯한 시나리오에 동석행님의 이미지만 소모되는듯하여 가슴이아프다.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스토리도 없고 몰입감도 없고 연기력도 없고 통쾌한 액션도 없음.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흔한 한국영화의 모든 클리셰를 모아놓고 항상보던 마동석 끼얹기 = 흥행공식? 동석이형 형이제 주연급이라고 막찍을급 아니 잖아 사람들이 "믿거클럽"가입축하한대 잖아 제발 이런영화 찍지말자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아니ㅋㅋㅋ마동석이 힘쓰는 캐릭터가 어울리니까 이렇게 활용하지 신과함께에서 마동석 캐릭터 못 살렸다고 뭐라할 땐 언제고 이중잣대 오지네 

 

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너무뻔하고~졸음이 나왔다..마치 찍기싫은데 어쩔수없이계약상 찍을수밖에없는듯한...성의없고 내용없고...빨리끝나길기다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