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위자 저주의 시작 줄거리 결말

 

공포 

2016년 11월 08일 개봉

감독 마이크 플래너건

출연 엘리자베스리저, 애너리즈바쏘

 

 

영화 위자 저주의 시작 줄거리

 

심령 사기로 살아가던 앨리스(엘리자베스 리저)는 돈벌이가 시원치 않자 새로운 심령 사기 도구 위자 보드를 구입하고 허벅지에 자석을 붙여서 손을 대지 않아도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어 놓습니다.

 

영화 위자 저주의 시작 줄거리

 

그 위자 보드를 잘 좀 치워두지 그냥 식탁 위에 올려두고 나갑니다.그렇게 얼마 뒤 작은 딸 도리스(룰루 윌슨)가 나와서 아빠를 찾는 위자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위자를 통해서 돌아가신 아빠를 만나게 되고, 엄마와 도리스 언니 리나(애너리즈 바쏘)는 아빠를 위자를 통해서 만났다고 생각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상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얼마 후 도리스의 엄마는 학교로 불려가는데요.아이의 숙제를 도와줬냐는 질문을 받게 된답니다.도리스의 엄마는 숙제를 잘 도와주지 못해서 죄송하다는 말을 하지만,선생님은 오히려 숙제를 너무 잘해와서 문제라는 걸 알게 된답니다.언니 리나가 도와줬을 거라고만 생각하는 엄마

 

그렇게 학교를 갔다가 선생님을 만나고 집으로 돌아왔는데 압류 딱지가 현관문에 붙어있습니다. 생활비도 없는데 집까지 문제가 생겨서 큰일이죠.이런 사실을 아빠에게 말하겠다며 위자 보드를 꺼냅니다. 그리고 곧 지하실 낯선 장소에서 돈뭉치를 꺼내 온답니다.돈 걱정이 해결이 되자 도리스의 엄마는 진짜 남편이 있다고 믿게 된답니다.

 

영화 위자 저주의 시작 줄거리

 

도리스는 언니 리나와 썸 타는 남자에게 재미있는 얘기를 해주겠다며목이 졸려 죽는 기분에 대해서 말을 해주기기도 해요. 도리스는 목덜미가 너무 아파서 위자 보드로 아빠를 찾아서 보기 시작한답니다.하지만 숨바꼭질하듯 슬금슬금 아바가 숨자... 답답한 도리스는 거울 앞으로 가서위자 보드를 들고 아빠를 찾기 시작한답니다.

 

그렇게 도리스에게 모습을 드러낸 검은 악마는 도리스의 입에손을 깊숙이 집어넣고 도리스는 이내 쓰러지고 만답니다.

학교 신부님도 도리스가 이상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언니 리나 역시 도리스에게서 이상함을 느끼고 신부님에게 도움을 요청한답니다.도리스가 위자 보드를 통해서 영혼을 만나게 해주고 있기 때문에신부 역시 도리스에게 위자 보드를 통해 죽은 부인을 만나러 왔다며 도리스를 만난답니다.

 

하지만 도리스는 다른 때와 달리 신부의 죽은 부인의 이름은 맞히지 못해요.신부가 일부러 도리스가 마음을 읽지 못하도록 돌아가신 엄마 이름을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죠.도리스를 만난 신부님은 곧 바티칸에서 사람들이 올 것이라고 말을 해준답니다.

 

영화 위자 저주의 시작 줄거리

 

 

영화 위자 저주의 시작 결말

 

위층에서 엄마와 언니, 신부님이 얘기를 하고 있을 때,엄마가 없을 때만 오던 리나의 남자친구가 찾아온답니다. 도리스는 언니의 남자친구를 데리고 지하에 보물이 있다며 유인해서 데리고 내려간답니다.그렇게 첫 번째로 리나의 남자친구가 죽이고, 엄마와 언니, 신부님까지 못 나가게 막습니다.

 

영화 위자 저주의 시작 결말
영화 위자 저주의 시작 결말

알고 보니 이들이 살고 있는 집은 살인마 의사의 집이었고, 도리스에게 씐 귀신들은 그 의사의 희생자들이었습니다. 위자 보드를 할 때 혼자 하지 말 것, 묘지 근처서도 안됨, 작별 인사하기 이 3가지를 지켰어야 하지만 지키지 못했던 것이였습니다. 집터는 희생자들의 시체로 가득해 실제론 무덤이었던 것이었죠.

 

영화 위자 저주의 시작 결말

 

도리스는 아빠를 만난다며 수시로 혼자 위지 보드를 했고, 작별 인사도 안 했죠. 무덤 위에 세운 집에서 말이죠.의사한테 희생당했으면 의사한테 복수를 하지 애꿎은 도리스 가족에게 화풀이 중인 귀신들. 신부님은 도리스의 귓속말에 세뇌당해 도리스의 엄마 앨리스를 해치려고 한답니다. 하지만 그 순간 정신을 차린 신부님은 지하실 문을 닫아 앨리스와 리나를 보호하고 자신을 희생한답니다. 곧 공격을 당한 신부님은 하늘로, 리나에게 깜짝 등장한 진짜 아빠는 도리스의 입을 꿰매서 귀신들의 소리를 멈추게 하라는 힌트를 준답니다.힌트를 얻은 리나는 엄마가 잡혀있는 지하실로 내려가 손쉽게 도리스의 입을 꿰매요.

영화 위자 저주의 시작 결말

 

돌아가신 아빠를 만난 도리스(죽음), 다 끝났다고 생각될 때 갑자기 리나의 몸속으로 들오온 귀신들은 결국 엄마 앨리스를 죽게 만든답니다. 엄마도 죽음 남편과 도리스를 만남. 결국 가족들은 모두 죽고 리나만 살아남게 된답니다.하지만 혼자 남은 리나가 가게 된 곳은 정신병원 정신병원에서 스스로 피를 내 위자 보드를 만들게 된답니다.그 순간 천장에서 걸어 나온 도리스가 정신병원 의사를 향해 돌격하면서 영화는 끝납니다.

 

영화 위자 저주의 시작 결말

 

 

영화 위자 저주의 시작 리뷰

 

 

그래도 다행히 팬티3장가져갔는데 1장남았네요.

 

로튼토마토 신선도82%.<오큘러스>,<썸니아>의 마이플 플래너건 감독. <인시디어스> 제작진. 공포영화의 명가 블룸하우스, 마이클베이 제작.. 평타이상이겠네

 

혼자 하지마라 그런데 영화관객 저혼자라 아무도없고 ㅜㅜ 조금 많이 ㅜㅜ 공포 그래도 재밌었습니다.

 

스토리 전개도 별로 공포심 자극은 없고 갑툭튀만 넣어놓은 공포영화.. 중간에 극복할까말까하는 그런게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신부님이 너무 약했고 그 때부터 결말이 예상갔다 갑툭튀빼면 공포심자극이 없었는데 도리스는 무서웠다 아역배우연기력.

 

초반 한시간은 약간 지루하다 막판에 휘몰아치네요. 귀를 막고 봐도 소오름. 아빠랑 봤는데 몸에 힘 꽉 주고 보느라 지쳤다고 근육통을 호소하시네요.

 

어린배우의 연기도 좋았고 장르영화치고 극의 짜임새도 만족스럽다. 다만 분위기 조성까지는 좋았는데 12세에 맞추다 보니 그런지 임펙트있는 공포감이나 긴장감은 부족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