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그녀 (Her) 내용 및 결말 후기 - 사랑을 배우려는 이들을 위한 영화

사랑과 관계에 서툰 모두를 위한 감성 로맨스
우리에게 사랑하는 법을 알려준, 그녀를 다시 만난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영화는 스파이크 존스 감독, 호아킨 피닉스 주연의 그녀(Her) 입니다. 개인적으로 3번넘게 봤을 만큼 좋아하는 영화 입니다.

 

#내용

 

테오도르는 편지를 대신 써주는 대필 작가입니다.

그는 섬세하고 배려심이 깊지만, 아내 캐서린과 이혼절차의 마지막을 준비하고 있는 주인공.

어느 날 인격을 가진 OS 사만다(목소리 스칼렛 요한슨)를 구입하게 됩니다.

사만다를 만나게 된 그는 자신을 깊이 이해해주고 배려해주는 사만다와 관계는 점차 발전하게 됩니다.

매력적인 새로운 인연을 시도하는 테오도르, 그러나 마음은 열리지 않습니다.

사만다의 권유로 테오도르는 여자를 소개받아 만납니다. 그러나새로운 관계를 시작할 용기가 없어서 결국 그녀와 이뤄지지 못하게 되죠.

낙담한 그는 사만다와 서로의 고민을 이야기 하게되고 그 과정에서 사만다와 테오도르는 관계를 맺게 되고(목소리로 하는 잠자리) 둘은 연인 사이가 됩니다.

새로 시작하는 연애에 행복한 시간들

사만다와 여러 데이트와 많은 대화를 통해 테오도르는 마침내 용기를 내어, 그동안 피해왔던 이혼 서류에 사인을 하기로 결정을 합니다.

 

전부인 캐서린과 테오도르의 만남

 

전처 캐서린과 만난 테오도르는 솔직하게 자신이 OS와 연애하고 있음을 알립니다. 하지만 캐서린은 받아들이지 못하고, 테오도르가 진짜 감정을 받아들일 자신이 없어서 그런 것이며, 자신에게 맞춰주는 상대만을 원한다고 비난합니다.

사만다는 테오도르와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애쓰지만 도무지 갈등은 해소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고민 끝에 테오도르는 과거에 사귀었지만, 이젠 친구가 된 에이미에게 상담을 요청합니다.

에이미는 사만다가 진짜인지 아닌지 고민하기보다는 당장 현실을 즐겁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합니다. 그녀의 조언에 테오도르는 사만다에게 솔직한 자기의 고민을 이야기하고 화해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난후, 사만다는 한꺼번에 여러 사고를 할 수 있는 만큼 점점 발전(혹은 진화)해 갑니다. 사양이 높은 그녀의 AI는 여러 사람들과의 동시에 접속이 가능했고 그들과의 사랑도 가능했던 것입니다. 주인공에게 하였던 것처럼.

그리고 그러한 모든 사랑의 경험으로 사만다는 자아를 형성하게 됩니다. 테오도르에게도 진심이지만, 다른 모든 이들에게 하였던 것도 사랑이였습니다. 테오도르는 사만다의 이야기에 자신만이 사만다에게 특별한 사람이 아닌것에 슬퍼합니다.

마음을 추수리고 사만다를 받아들일려고 하지만, 사만다는 모든 OS가 떠난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인간과 함께 살아가는 OS 지만 인간과는 분명 다르기에 함께할 수 없게 되었다는 것. 사만다는 이젠 사랑을 안다는 말을 남기고 떠나게 됩니다. 수많은 사람들과의 사랑에서 나온 결론이겠죠.

 

"말하자면 당신이라는 책을 읽는 건데 그책을 난 깊이 사랑해 근데 인간에 맞춰 천천히 읽다보니 단어들이 따로 떨어져서 그사이에 엄청난 공간이 생겨버린거야"

 

<영화속 사만다가 테오도르에게 이별을 고하며 하는말>

 

 


사만다가 떠나고 테오도르는 헤어진 전처 캐서린에게 편지를 씁니다.

 

캐서린에게,

나는 여기 앉아서 당신에게 사과할 일들,

우리가 서로에게 준 상처들,

내가 당신의 탓으로 돌렸던 모든것들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어.

 

난 그저 당신에게 미안하다고 말하는게 필요했지.

우리가 함께 성장했고 당신이 지금의 내가 있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기 떄문에 

항상 나는 당신을 사랑할거야.

 

내속에는 당신의 한조각이 남아 있고,

난 그거에 감사하다는 것을 그냥 당신이 알았으면 싶어.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건 당신이 어디에 있건,

당신에게 사랑을 보낼게

 

언제까지라도 당신은 나의 친구야.

사랑을 담아, 테오도르가

영화 속 테오도르가 캐서린에게 쓴 편지

 

개인적으로 지나갔던 사랑들에게 하고 싶은 말들이였습니다.

나에게 남아 있는 당신의 것들이 너무 감사합니다.

 

#사랑을 알려주는 그녀(Her)  

영화를 보고 난후 뭉클해 지는 마음은 볼떄마다 들었던것 같습니다. 테오도르의 마음과 상황에 따라 마음도 테오도르의 공허한 마음, 사랑하는 마음, 슬퍼하고, 힘들어하고, 용기내지 못하고, 깨닿게 되고, 받아들이게되고, 성장하고, 알아가는 그런 마음들이 현대인들의 많은 만남과 헤어짐속에 알려주는 사랑임을 느끼게 해줍니다. 

사람들은 사랑을 하고 헤어지고 만남을 하고 헤어지고는 하지만 그로인하여 배우는 것들이 많지 않아 보입니다. 아파하고 슬퍼하고 그래도 다시 힘든 사랑을 하고, 편견과 아집이 없는 AI가 수많은 사람들과의 사랑을 통해서 사랑을 깨닳았다는 것을 보면, 사람들이 사랑을 깨닿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가를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지나간 사랑과

현재하고 있는 사랑,

앞으로 올 사랑을 위해서

이 영화는 각자 당신의 장면마다 울림을 주는 영화일 것입니다.

 

 

 

그녀 

감독 스파이크 존즈

출연 호아킨 피닉스, 에이미 아담스, 루니 마라, 스칼렛 요한슨

개봉 2013 미국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