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희생부활자 줄거리 및 리뷰 - 복수를 위해 살아돌아오다.

 

미스터리, 스릴러 / 한국 / 91분 / 2017.10.12개봉

감독 곽경택

출연 김래원 김해숙 성동일 전혜진 장영남

 

살해당한 자가 돌아와 가해자에게 복수를 하다.

 

안녕하세요. 오늘 이야기할 영화는 희생부활자 입니다.  세번째나 김해숙씨와 김래원씨가 모자 사이로 연기한 영화입니다. 친구시리즈의 곽경택감독의 희생부활자 줄거리 보겠습니다.

 

#줄거리

엄마 명숙은 오토바이를 탄 남자에게 소매치기를 당하고 그과정에서 살해를 당합니다. 그녀는 검사가 되기위해 공부를 하던 진홍을 만나러 가는 길에 변을 당한 것이였습니다.

7년이 지나 진홍은 검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어머니를 죽인 범인을 찾지 못합니다. 

어느날 누나에게 엄마가 살아돌아왔다는 전화를 받습니다. 하지만 엄마는 진홍을 보자마자 공격을 합니다. 엄마를 병원으로 데리고 갑니다. 의사는 명숙을 희생부활자라고 합니다. 희생부활자는 억울한 죽음을 당한 사람이 복수를 위해 다시 돌아오는 것이고 복수를 하고 나면 사라지는 존재라고 합니다.

 

형사는 엄마가 진홍을 공격했다는 것을 알고 진홍이 범인이라고 의심합니다. 국정원은 이사건을 묻을려고 합니다. 진홍은 직접 해결하려고 사건을 조사합니다. 조사결과 목격자가 본범인은 2명이였고 국정원이 이를 조작하였다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디엔에이 조사결과 한명은 조선족이였고 한명은 희생부활자였습니다. 그리하여 명숙의 앞에서 조선족을 죽이지만 명숙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복수가 끝나지 않은 것일까요.

어느날 진홍에게 어느 여자아이가 따라다닙니다. 그리고 진홍의 기억이 떠오릅니다.

진홍이 사법고시에 합격한 어느날 술을마시고 트럭을 몰고가다가 여자아이를 치어 사고를 냈습니다. 그 사실을 알게된 명숙은 아이를 데리고 도망치다 그 아이의 아빠를 차로 치게 되고 결국 아이와 아이의 아빠는 모두 죽었던 것이였습니다.  그리하여 아이의 아빠는 희생부활자가 되어 명숙을 죽이고 사라진것이였습니다. 그리고 여자아이는 진홍을 죽이기 위하여 희생부활자가 되어 진홍에게 복수를 하려고 온것이였습니다. 사실을 알고 명숙이는 아이에게 용서를 구하게 되고 명숙이는 아이와 함께 사라집니다.

 

#나를 죽인자를 죽인다.

부활하여 복수를 한다라는 신선한소재와 복수를 가지고 이야기를 풀어간 영화입니다. 좋은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였지만 아쉽게도 스토리의 개연성이 떨어지는 느낌이 아쉬웠습니다. 마지막에 명숙이가 아이에게 용서를 구하고 같이 사라지는 장면은 무언가 김이빠지는 느낌이였습니다. 다른 방식으로 풀어나갔으면 재밌는 소재를 잘 활용할수 있었을텐데요... 한번쯤 보기에는 괜찮은 그런 영화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