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범죄, 액션

감독 김홍선

출연 김우빈, 김영철, 고창석

 

영화 기술자들 등장인물

영화 기술자들 등장인물
영화 기술자들 등장인물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회사 금고를 털고 수십명에 달하는 경비원들을 따돌리는데 성공하는 베테랑 금고털이범 지혁. 조각상 하나를 멋지게 훔치는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지혁은 늘 똑같은 패턴으로만 흘러가는 판이 지겨웠습니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그래서 재정난을 겪고 있는 미술관 운영자 은하에게 투자를 해준다며 접근했고 그의 절친한 파트너 구인은 인력조달자의 실력을 발휘해 먹잇감을 몰색하는데 그의 레이더망에 들어온 인물은 바로 업계에서 최연소로 유명한 프로해커이자 불량청년 종배였습니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처음 종배는 남과의 동업을 전혀 탐탁치 않아했지만 보석상건을 성공시킨이후 완전히 두사람과 하나가 됩니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이 보석상을 관리하는 사람이 업계에 검은손으로 소문난 조사장이었습니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그 무렵 인천세관에 숨겨진 비자금 1500억을 훔치기 위한 계획을 하던 조사장은 경찰마저도 따돌려버리는 유능한 세사람을 섭외합니다. 셋은 당연히 안합니다고 거절했지만 보디가드 이실장을 시켜 몰래 찍어온 그들의 가족사진(구인의 여동생, 종배의 아버지, 은하)으로 옭아맸고 결국 울며겨자먹기식으로 수락을 얻어낸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그리고 범행계획 당일, 다들 위장을 한채 세관으로 잠입한뒤 작업을 시작합니다.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 같던 작업은 조사장이 지혁의 수작을 본격적으로 저지하기 시작하면서 틀어진다. 사실 그는 은하를 인질삼아 돈을 혼자 독차지할 속셈이었습니다. 은하의 목걸이를 인질삼아 폭탄이 든 가방을 들고 경찰을 따돌리라고 요구했고 지혁은 시키는대로 차를 타고 달리다 막다른 길에 접어들었습니다. 전부터 보석상 절도혐의로 지혁을 쫓고있던 광수대 반장 공두식은 가방을 내려놓고 말로 하자고 요구하지만 그는 오히려 몸을 돌려 바다밑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이어 조사장은 휴대폰으로 그가 들고있던 가방을 터뜨려 버립니다. 이어 무전으로 모두에게 지혁은 이미 죽었으니 너무 동요하지 말고 하던 일 계속하라고 하지만 지혁의 동업자였던 구인은 그가 죽었단 말에 완전히 넋을 놓고 만다. 그러나 종배는 아랑곳 하지 않은채, 덕분에 돈좀 더 만지게 됐다며 조금전만 해도 울고웃던 동료의 죽음을 전혀 신경쓰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를 듣고 화가 난 구인은 그에게 주먹을 날렸고 종배 역시 분노가 치솟아 들고있던 칼로 구인을 찔러버립니다. 구인의 비명을 들은 이실장을 비롯한 조대진 부하들이 달려갔을때 이미 구인은 피를 흘린채 눈을 감은 후였습니다. 이후 소동이 가라앉은후 조사장 일당과 종배는 돈이 든 트럭을 손에 넣고 기뻐하지만 트럭안에 들어있던건 모두 5만 원권 지폐 모양의 쿠폰뿐이었습니다.뜻밖의 상황에 당황하던 조사장의 아지트로 경찰들이 들이닥치고, 조사장은 도망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조사장의 휴대전화로 누군가의 연락이 왔는데, 다름아닌 지혁이었습니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이후 반전이 드러나는데 사실 종배가 조사장의 앞잡이 노릇을 한것도, 비자금과 쿠폰이 바뀐것도, 구인과 종배의 실랑이도. 모든것이 지혁의 계획이었습니다. 종배와 지혁이 처음 만났을 당시 지혁은 종배에게 자신도 속이고 남도 속이며 사기꾼 노릇좀 제대로 해달라고 부탁을 했고 이후 그는 지혁의 말대로 자신의 감정까지 철저히 속여가며 지혁과 조사장 사이에서 갈등하느라 불안감을 못감추는 척 했습니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그리고 공반장을 비롯한 경찰특공대원 무리에는 지혁이 포섭한 사람이 위장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지혁을 향한 총구의 방아쇠를 당기는 척 하면서 지혁에게 신호를 보냈고 신호를 감지한 그는 재빨리 몸을 돌려 바다에 뛰어들었고 총에 맞아 물에 빠져 죽은것처럼 위장한 것입니다. 이후 헤엄을 쳐서 근처 해안가로 빠져나온 그는 물에서 나오면서 빨간 물감이 든 물감주머니를 벗어놓는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 인천세관에서 벌어진 구인과 종배의 실랑이도 모두 자작극이었습니다. 종배가 구인에게 달려든것까진 맞지만 정말로 찌른게 아니라 찌르는 시늉을 한것이었습니다. 그는 처음부터 구인을 낚을 생각으로 일부러 지혁의 죽음을 비웃는 뉘앙스로 말을 하며 그의 심기를 건드린것. 찌른 시늉을 한 뒤에는 슬며시 웃으면서 칼로 찌르는 시늉을 하며 신호를 보냈고 대충이나마 상황을 직감한 구인은 정말로 칼에 찔린것처럼 비명을 지른것입니다. 그리고 조사장의 부하들이 달려올 동안 빨간물감을 발라놓아 죽인것처럼 눈속임을 해둔다. 그리고 종배는 구인을 혼자 버려둔채 컨테이너 문을 닫고 가버렸고 그러는 사이 구인은 다른 일원들에게 구조됩니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뿐만아니라 지혁은 영화 초반부에 조각상 안에다 녹음기를 넣어놨는데 하필 이 조각상을 조사장이 경매로 산것이었습니다. 이 녹음기는 조사장이 맨 처음 지혁일당을 회유하는 방안 선반안에 보면 버젓이 그 조각상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이후 녹음기를 회수한 지혁은 그 녹음기를 보석상 건으로 자신을 쫓던 공반장에게 넘겼고 녹음을 들은 공반장은 단숨에 의욕이 불타올라 병력을 총동원해 그의 아지트로 출동한 것입니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조사장의 부하들이 경찰들을 막는동안 조사장은 보디가드 이실장과 함께 미리 준비해둔 은신처로 피신했고 모두의 주의가 분산된 동안 종배는 몰래 처음 조사장 일파가 자신들을 가둬놨던 곳으로 가서 그곳에 묶여있던 은하를 발견하고 풀어준다. 은하는 종배를 믿지 못하는 눈치였지만 지혁의 부탁으로 왔다고 하자 따라갑니다. 은하와 둘이서 피하던 도중 뒤따라온 이실장에게 잡히지만 운좋게 나타난 형사 덕분에 무사히 탈출 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와중에 차를 타고 도망가는 조사장을 목격한 종배는 곧바로 지혁에게 전화를 걸어 이를 알리고 지혁은 은하를 잘 부탁합니다고 말한후 전화를 끊는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그제서야 모든 상황을 알게된 조사장은 분노했고 지혁은 자신이 타고있던 차로 조사장의 차를 쳐버립니다. 충돌의 충격으로 피를 흘리고 있는 조사장은 미리 준비해둔 총을 꺼내려 했지만 지혁이 먼저 낚아채버렸다. 그는 총을 겨눈채 협박하며 은하의 목걸이를 돌려달라고 하고 목걸이를 받아든 지혁은 총을 한참동안 겨누고 있었지만 난 당신과 다르다며 직접 쏘지는 않고 그냥 쏘는 흉내만 내버립니다. 이어 탄창에서 총알을 모두 바닥에 버립니다음 유유히 사라져 버립니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남겨진 조사장은 살인및 각종 비리혐의로 출동한 경찰들에게 체포당합니다. 이후 수사관들이 어떤 모래바닥을 삽으로 파내는데 뭔가를 발견한 형사 한명이 멈추라고 합니다. 그런다음 모래바닥이 클로즈업 되는데 자세히 보면 사람 발가락이 희미하게 드러나 있다. 이는 영화초반 조사장이 몰래 형사들이랑 의기투합해 자신을 배신하려는 회계사를 살해하고 암매장해버린 것이었습니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사실 지혁이 은하에게 접근한건 우연이 아니었습니다. 과거 좋아하고 따르던 은하의 아버지이자 스승 오선생이 옥상에서 추락사하는 일이 벌어졌다. 술을 사러 나간 사이 죽어있는 오선생을 보고 충격을 받던 지혁은 문득 위를 올려다봤는데 누군가 재빨리 사라지는게 보였습니다. 이후 지혁은 오선생의 죽음이 사고가 아닌 딸을 미끼로 한 자신과의 동업제안을 거부한 조대진이 벌인 사주라는걸 알고 복수할 목적으로 일을 꾸민것입니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자신들의 아지트로 돌아온 지혁 일당은 차량에 실려 있던 쿠폰 더미에 약품을 뿌리는데, 약품이 씻겨지면서 진짜 5만 원권 지폐가 모습을 드러냈다. 이는 공기에 접촉하면 색이 나타나고 특정 약품에 의해 지워지는 잉크를 지폐 위에 덧칠하는 트릭을 쓴 것이었습니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큰 건수를 끝내고 난 지혁이 아부다비로 건너가, 자신이 보내준 돈으로 그곳에서 새로이 미술관을 운영하는 은하를 다시 만나면서 영화는 막이 내립니다.

 

영화 기술자들 리뷰

 

확실히 구상도 좋고 연기력들도 좋다~하지만 너무 뻔한 전개와 인물들의관계가 아쉽고결말은 좋다~ 하지만 남자분들은 너무 남자배우만 나와서 조금 재미없을수도 있다 ㅋㅋㅋㅋ 여자분들은 눈호강 조금 하실듯~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뻔한스토리 뻔한엔딩이긴 했지만 가볍게 보기 좋았고 재밌었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그냥 킬링타임용 입니다. 액션에 멜로에 느와르에 코믹에 모든걸 다 집어넣으려니 잡영화가 됩니다. 하나에 집중하고 디테일 이란걸 찾아볼 수 있게 만들어 주었으면 합니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와 진짜 너무 멋있고 재미있었던 영화였던 것 같아요. 내용이 조금 뻔한면이 없지않아 있었지만 그것을 커버할정도로 김우빈이 멋있었고 이현우랑 고창석도 너무 귀엽고 연기도 잘 해주었던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1번 더 보고싶을 만큼 매력이 있는 영화였어요.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솔직히 테이큰 보러갔는데 시간이 없어서 기술자들을 봤습니다.별 기대안하고 그냥 캐스팅배우 본거거든요. 저는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봐서 추천하고 싶네요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기술자들]의 거의 유일한 장점은 김우빈이다. 그는 케이퍼 무비로서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는 영화를 목적지까지 끌고 가는 데다 그 안에서 자신의 매력까지 어필한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그다지 신선하지 않은 반전 하나를 살리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 부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거기까지 가는 과정마저도 힘에 부친다. 결과적으로 엄하게 멋을 부렸다는 인상만 남긴다.

영화 기술자들 줄거리 및 결말 리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