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얼굴없는 보스 줄거리 -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느와르, 드라마 / 한국 / 114분 / 2019.11.21개봉

감독 송창용

출연 천정명, 진이한, 이시아, 이하율, 곽희성

 

 

영화 얼굴없는 보스는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혹한 건달 세계를 그리고 있습니다. 멋진 남자로 폼 나는 삶을 살 수 있을 거란 일념으로 최고의 자리까지 올랐지만 끝없는 음모와 배신 속에 모든 것을 빼앗길 위기에 처한 보스의 실화 감성 느와르입니다.

 

 

영화 얼굴없는 보스는 실제 건달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시나리오 작업에 돌입한 작품으로 무려 9년여(총 8년 10개월 27일)의 제작 기간을 거쳐 탄생된 작품입니다.처음 기획 당시 기획자는 젊은 시절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났던 일들을 회상하며 그동안 여타의 작품들에서 보아왔던 수많은 조폭 이야기와는 철저하게 차별화 되기를 원했다고 전해집니다.

 

 

영화 얼굴없는 보스는 일반 조폭 영화에서 흔히 느낄 수 있었던 일회성 재미와 쾌락들을 추구하는 영화가 아닌, 그것들을 배제시키고 실제 조폭 세계의 처절함과 리얼함을 담아 좀 더 현실적인 그들의 세계를 재조명 하고 싶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습니다. 또한 이러한 건달들의 비참한 말로를 통해, 혹시라도 어둠의 길로 발을 디디려는 청소년 층과 젊은 세대들에게 올바른 선도가 될 수 있는 영화가 되길 염원한다는 바람 또한 덧붙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영화 얼굴없는 보스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만큼, 그간 여타의 조폭 느와르 장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실제 건달들의 리얼하고 생생한 세계를 엿볼 수 있을 작품으로 기대된다. 겉은 화려하지만 내막은 그렇지 못한 건달들의 비참한 말로를 통해, 그들의 세계를 비판하고 나아가 그들을 동경하는 젊은 세대에게 특히 의미 있는 메시지를 던질 예정이다.
 

 

 실존하는 건달들의 냉혹하고 잔인한 세계, 그 곳을 살아갈 수도 벗어날 수도 없는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뜨거운 메시지를 선사할 작품 얼굴없는 보스는 총 제작기간 8년 10개월 27일의 제작기간을 거쳐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줄거리

 

건달이 되면 멋진 남자로서 폼 나는 삶을 살 수 있을 거란 일념으로,
 배신한 선배를 물러나게 하고 마침내 보스의 자리까지 오른 ‘상곤’.

 


 하지만 그 일로 선배를 제낀 후배라는 오명을 쓰게 된다.
 형제보다 사랑하는 동생들과 의리를 맹세하고
 목숨보다 사랑하는 그녀와 행복까지 꿈꾸지만

 


 매일매일 피바람이 불어대는 지옥과 같은 이 곳에는
 건달들의 낭만 따위는 사치처럼 보이는데…

 


 건달들이 개입된 음모와 얽히고설킨 배신 속, 가족과 동생들까지
 점점 더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처하는 ‘상곤’.
 그가 마지막까지 지키고자 했던 것은 무엇이었을까?

 

 

#영화 얼굴없는 보스는 실제 건달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시나리오를 작업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얼굴없는 보스에서는  리얼한 조폭들의 세계를 볼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잘나갈때는 어깨를 건들거리고 다니지만 후에 비참한 말로를 겪는 조폭들을 통하여 단순히 조폭미화의 영화가아닌 현실을 보여주는 영화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